참여기업

"배우려는 의지, 그 배움을 실천하는 의지. 두 가지는 꼭 기억하세요.", 푸디아 류위조 대표

[이음/기업스토리]

"배우려는 의지, 그 배움을 실천하는 의지. 두 가지는 꼭 기억하세요.", 푸디아 류위조 대표


ABOUT COMPANY


한국형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푸디아는 다양한 외시업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푸디아는 가마솥으로 육즙이 가득한 '미스터 보쌈 5379', '오리지널 그릴 스테이크', 찜닭이 요리가 되는 '미스터 닭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건강한 먹거리를 모든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푸드 유토피아 대한민국을 향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25 CEO TOK


배우려는 의지, 그 배움을 실천하는 의지. 두 가지는 꼭 기억하세요. 머리로는 이해해도 몸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외식업을 공부하는 분들은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요리를 잘한다고 무조건 성공할까요? 절대 아닙니다. 소비자가 바뀌는 트렌드도 알아야 하고, 디자인, 마케팅, 홍보에도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따라서 요식업으로 성공을 하고 싶다면 무조건 공부하셔야 합니다.


즉,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해요.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원하는 것을 배우려는 의지와, 그 배움을 전략적으로 실천해보려는 의지가 중요해요.


Q&A


Q: 사회 변화에 따른 신직업 분야가 있는지

A: 현재 가장 이슈화되고 있는 키워드는 '4차 산업혁명'이죠. 4차 산업혁명은 융합, 공유, 연결이 가장 중요해요. 회사 분야와 신직업을 푸드테크와 연결 지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음식을 하나의 산업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더 맣은 사업과 연결 지을 수 있는 연결고리고 보는 것이죠. 현재 음식 어플들만 봐도 그렇습니다. 음식과 기술이 융합돼서 스마트폰으로 주문하고, 배달도 대행업체에 맡기죠. 이렇듯 새로운 직업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스마트폰이 보급됨에 따라, 외식업 형태도 빠르게 변하고 있듯이 앞으로도 꾸준히 많은 신직업들이 생겨날 것으로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경영 목표는

A: 푸디아는 더불어 함께 상생하는 동고동락 정신을 지향합니다. 따라서 소비자와 본사 가맹점 모두가 웃을 수 있는 경영을 지켜나가는 것이 푸디아의 목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