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자신만의 문구가 필요해요.", 바이카 정욱진 대표

[이음/기업스토리]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자신만의 문구가 필요해요.", 바이카 정욱진 대표


ABOUT COMPANY


내차팔기 1위 경매 어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카는 내차팔기 경매앱, 중고차 거래앱인 바이카 앱은 물론, 최근 위치 기반 내 주변 자동차 관련 매장을 찾고 비교 견적 받을 수 있는 '카링' 앱의 정식 버전을 론칭으로 수리, 교체, 튜닝 등이 가능한 어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카는 누적 거래액 650억, 딜러 회원수 약 4,000명으로 내차팔기 1위 경매 어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6 CEO TOK


마음속에 의지할 문구를 새기세요. 힘든 시기일수록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자신만의 문구가 필요해요.


바이카 앱을 처음 서비스한 것은 2013년도 4월입니다. 바이카 앱을 만들면 모두들 사용할 줄 알았어요. 근데 친구조차도 다운로드 해주지 않더라고요. 그렇게 힘들 때 '역린'이라는 영화를 보게 되었어요.


'오직 세상에서 지극히 정성을 다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라는 문구가 특히 와닿았어요. 이를 마음속에 새기면서 견딜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취업 준비를 하는 지금 정말 힘드실 거에요. 저처럼 의지할 수 있는 자신만의 문구를 새긴다면 그 어디에도 흔들리지 않고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Q&A


Q: 바이카 회사만의 특별한 직원 프로그램이 있다면?

A: HR 분야가 되겠네요. 아마 채용절차가 조금 특별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이카 회사는 바이카, 카링, 마케팅, 영업팀, 개발팀 총 5개 팀이 있는데, 그팀에서 일할 직원들을 팀원들이 직접 채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자유롭게 면접을 보고, 팀빌딩도 하고, 수습기간동안 평가를 받도록 하고 있죠. 팀은 팀워크가 이뤄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덕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팀원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고,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채용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이 프로그램이 생기게 되었어요.


더불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사실 신입분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 회사에 처음 들어왔을 때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것이 바로 회사의 첫인상이라고 생각했어요. 따라서 신입들의 장비는 되도록 최신으로 설치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지금은 기존 직원들보다 신입들의 장비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SBA 2018 신직업아이디어공모전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