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직접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의 조언은 무시하세요.", 데일리비어 임상진 대표

[이음/기업스토리]

"직접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의 조언은 무시하세요.", 데일리비어 임상진 대표


ABOUT COMPANY


데일리비어는 수제맥주펌 리딩 브랜드 '생활맥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메뉴와 수제맥주까지 다양한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수제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국민 수제 맥주펍 데일리비어는 입소문만으로 만들어낸 수제맥주와 함께 새로운 치맥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27 CEO TOK


대충 말고 제대로 경험하세요. 직접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의 조언은 무시하세요. 저는 경험주의자입니다. 제 인생에 있어서 직접 경험해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고 생각해요. 제일 무서운 사람은 책 한 권 읽은 사람입니다. 책을 다 읽으면 아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드리고 싶은 말씀은 어떠한 일을 하고 싶다면 책이나 조언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직접 경험해봐야 한다는 겁니다. 직접 경험해야 자신의 한계를 알 수 있어요. 더불어 자기가 무엇을 잘 할 수 있고, 어떤 것을 할 때 가장 행복한지를 깨닫게 되죠. 특히 경험을 하더라도 제대로 경험해봐야만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느끼게 됩니다.


대충 말고 제대로 경험하세요.


Q&A


Q: 생활맥주만의 문화를 만드려고 노력하거나 지향하시는 문화가 있다면?

A: 생활맥주의 매장은 서툰 손글씨들이 많이 있어요. 못 쓴 글씨들이 더 진정성이 있다고 느끼기 때문이에요. 세련된 인테리어보다는 직접 손으로 만드는 투박함을 추구하고 있어요. 저희는 B급 문화를 지향하는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고 따라서 프리미엄같은 모습은 지양하고 있어요. 더불어 디자인이 같은 매장 또한 하나도 없습니다. 다양성은 물론 매장에서도 판매하는 메뉴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단골 매장들을 많이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저희는 매출규모는 성장하고 있지만, 거대한 기업처럼 보이는 것도 지양하려고 해요. 겸손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편안함이 느껴지면 좋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생활맥주라는 브랜드 자체가 사람들이 편안하게 와서 조은 맥주를 가볍게 한 잔 하고 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크기 때문에 친근하게 느껴졌으면 좋겠고, 항상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매장이라는 생각을 가지면 좋겠어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