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 01. 하늘을 나는 자동차, 플라잉 카(Flying Car)

[채움/1분 신직업]

# 01. 하늘을 나는 자동차, 플라잉 카(Flying Car)

 최근 자동차와 관련된 테크 업계 트렌드는 전기 자동차와 자율 주행차를 들 수 있습니다이를 이어 하늘을 나는 자동차, 플라잉카(Flying Car)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오늘은 플라잉카(Flying Car)에 대해 알아볼까요?

 

 


 

 

교통의 혁명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현실에 존재한다면?

출처: Indiewire영화블레이드러너2049>

 

 하늘을 나는 자동차 '플라잉 카(Flying Car)'는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한 영화 '백투더 퓨처, 블레이드 러너'와 같은 SF영화에서 매번 등장하는 요소입니다. 먼 미래의 일로만 여겨졌던 플라잉 카(Flying Car)가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최소한 7개 회사가 실제 하늘을 날 수 있는 플라잉 카를 상용화할 전망이라고 보도했습니다(2017년 7월, 경제 전문지 비즈니스인사이더).

 


 

 

 

[Tech & BIZ]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현실로?... 내년에 내놓겠다는 스타트업 등장 

출처: 프리미엄 조선, 조선일보

 

 세계 각 국의 스타트업들이 하늘을 나는 자동차 '플라잉 카(Flying Car)'를 상용화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미국의 플라잉 카 스타트업인 테라퓨지아는 내년 시장에 플라잉 카를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작년 말 전기 자동차와 프로펠러형 항공기를 결합한 자동차를 내놓았습니다. 구글의 창업자인 래리 페이지가 2인용 플라잉 카 개발 업체인 코라와 키티 호크에 연달아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IT 업계에서는 향후 구글의  자율주행차 계열사인 웨이모와 함께 자율주행, 플라잉 카 개발에 나설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차량 공유 업체인 우버도 '우버 엘리베이트'라는 플라잉 카를 개발하고 있으며, 프랑스 항공기 업체인 에어버스, 영국의 항공기 엔진 업체 롤스로이스와 고급 스포츠카 업체인 애스턴마틴 역시 플라잉 카 콘셉트를 공개하며 2020년 플라잉 카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오가는 교통수단은 비행기나 헬리콥터 외에는 없기 때문에 훨씬 쾌적한 교통 환경인 것입니다. 플라잉 카는 지상의 교통 체증을 없애며 이동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7/25/2018072503704.html

 

 


 

 

 

하늘을 날아라 '플라잉 카' 개발 열전!

출처: CARSCOOPS, Airbus pop up

 

 최근 도로에서 달릴 수 있는 비행기나 공중에 떠다니는 호버카, 개인차량 처럼 쓸 수 있는 비행기들을 뭉뚱그려 '플라잉 카(Flying Car)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플아잉 카는 1949년 '에어로카'라는 이름의 자동차로 처음 선보였습니다. 평소에는 자동차처럼 도로를 달리다 날개를 달면 비행기처럼 날 수 있는 자동차였습니다. 대량 생산을 위한 허가까지 받았지만 상용화되지는 않았습니다. 플라잉 카 연구는 간헐적으로 이루어지며 2003년 미 NASA에서 개인 항공 차량(Personal air vehicle, PAV)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연구 개발이 시작됐습니다. 처음에는 연구 프로젝트였다가 2007년부터 상금을 건 대회가 시작되며 실제로 날 수 있는 플라잉 카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세계 각 국에서 플라잉 카를 상용화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플라잉 카' 개발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플라잉 카는 가격적인 면에서 비싸고 교통법이나 보험이나 정책당국과 여러 가지 협력해야 할 부분들이 상당 수 존재합니다. 또한, 플라잉 카는 항공면허증과 운전면허증을 둘 다 가지고 있어야지만 운전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플라잉 카를 둘러싸고 논의되어야 할 부분들이 존재하며 플라잉 카가 활발히 개발 중인 현 시점에서 우리가 활발히 논의한다면 플라잉 카 상용화를 더 앞당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s_hcd=0008&key=201807101446586600

 

 

 SF 영화, 미래 사회에서 상상하던 하늘을 나는 자동차 '플라잉 카'가 상용화되기 위해 전 세계 많은 국가, 기업들이 활발히 개발하고 논의하고 있었습니다. '플라잉 카'가 상용화된 세상은 어떤 세상일까요?

 

 

2018 서울시정인턴, 신직업리서치팀 서자영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SBA 2018 신직업아이디어공모전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