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사업을 위한 요소는 나와 다른 역량을 가진 사람, 모두가 동의하는 아이템, 투명한 돈입니다.", 헬로네이처 박병열 대표

[이음/기업스토리]

"사업을 위한 요소는 나와 다른 역량을 가진 사람, 모두가 동의하는 아이템, 투명한 돈입니다.",

헬로네이처 박병열 대표


ABOUT COMPANY


생산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유기농 마트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맛있는 유기농 신선식품을 자전 이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헬로네이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헬로네이처는 수확된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시간을 최소화하여, 소비자가 배송을 받았을 때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상태의 식재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3 CEO TOK


사업을 위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사업을 위한 요소는 나와 다른 역량을 가진 사람, 모두가 동의하는 아이템, 투명한 돈입니다. 사업을 위한 첫 요소는 생각합니다. 저의 공동창업자는 친구의 군대 후임이었습니다. 나는 일을 벌리는 사람이었다면, 그 친구는 우직하게 매듭짓는 것을 잘했어요. 두 번째로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은 팀원들이 그에 대한 완전한 신뢰가 있을 때 선택을 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돈입니다. 초기 사업자라면 투자 받기는 너무 어렵고, 영원한 숙제일 것입니다. 만약 투자를 받더라도 목적 없는 돈은 받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쓰임이 확실한 투자만 받는 것이 좋습니다.


Q&A


Q: 회사를 매각 하셨는데, 그 후 달라진 점이 있으신가요?

A: 일단 회사의 주인은 대표가 아닙니다. 대표는 회사의 주식을 얼마나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주식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이 다 주인인 것 같고요. 저는 헬로네이처를 매각하기 전에도 또 헬로네이처를 매각한 후에도 그냥 회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의 대표이사인 것 뿐입니다. 다만 이 회사의 주인은 원래 6명이었다고 하면, 지금은 모든 주식이 다 SK플래닛에 소유가 되어 있는거죠. 그렇게 바뀐거고 SK플래닛의 자회사로써 일은 그대로 하고 있어요. 크게 달라진 건 없는 것 같네요. 아직도 헬로네이처의 성장을 위해서 열심히 뛰고 있어요. 헬로네이처를 어떻게 하면 더욱 운영을 잘 할지도 고민하고 있어요. 계속 그 자리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조금씩 해 나가면서 회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헬로네이처의 앞으로의 비전.

A: 헬로네이처의 비전은 가장 안전하고, 신선하고, 맛있는 식재료를 일반 가정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며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