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하고싶은 것이 하나면 절대 안 돼요. 다양한 것에 관심 가지세요.", 모티브하우스 서동효 대표

[이음/기업스토리]

"하고싶은 것이 하나면 절대 안 돼요. 다양한 것에 관심 가지세요.", 모티브하우스 서동효 대표


ABOUT COMPANY


서울시 예비 사회적 기업이며 동기부여 컨텐츠 개발, 프로그램 기획 기업입니다. 자신만의 가치로 꿈꾸는 교육, 직업,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강연, 워크샵, 캠프, 행사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합니다. 모티브하우스는 진로에 관해 혼란을 겪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직업과 결과만이 아닌 가치를 담은 진로와 꿈으로 인생을 기획하기 바라는 파트너들과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4 CEO TOK


하고싶은 것이 한 가지인가요? 하고싶은 것이 하나면 절대 안 돼요. 다양한 것에 관심 가지세요.


사회진출을 앞둔 친구들에게 3가지 당부하고 싶어요. 직업을 인생의 목표로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여러 직업을 거칠 수 있다, 처음부터 생각해야 되고, 그 나이라면 하고 싶은 것이 여러가지여야 합니다. 그게 정상이에요. 균형을 잡으려고 하지도 않았으면 좋겠어요. 공부, 취미, 싸움, 극단적으로 한 가지만 하다보면 그 끝에 답을 얻을 수 있어요. 잘하는 것을 찾아서 자기 무기로 삼는 법을 배우세요.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뭐든지 하다 보면 할 수 있는 것이 남게 되더라고요. 그 과정을 거치면서 남이 보는 내가 아닌, 내가 보는 진짜 '나'에 대한 탐구를 했으면 좋겠어요.


Q&A


Q: 회사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팁

A: 요즘 학생들에게 가고 싶은 회사를 선택하라고 하면 대기업, 공기원, 공무원들을 대부분 고르시는 것 같아요. 그럼 그 선택 이유가 무엇인지 물으면 안정적이고 돈을 많이 준다고 대답하더라고요. 안정적이라는 뜻은 6시에 퇴근한다는 뜻일텐데, 정말 그럴까요? 현실적으로 모든 공무원, 공기업들이 6시에 퇴근하지 않아요. 공무원은 20년 후가 안정적인 것이지 당장의 월급이 안정적인 것은 아니에요.


더불어 대기업은 돈을 많이 주죠. 그넫 돈만 보고 다니는 거라면, 정말 내 인생이 원하는대로 계획대로 흘러가는 것인지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회사를 선택할 때에는 정말로 내가 관심이 있고, 재미있다고 여겨지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돈이나 안정적인 것만 본다면 현실에서 들여다봤을 때 내가 생각했던 것과 많이 달라서 상처를 입는 게 대부분인 것 같더라고요. 내가 관심있는 곳에서 열심히 했을 때 뒤따라오는 결과물들이 안정적인 것과 돈이라고 생각하는게 더욱 현명한 방법인 것 같아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