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틀에 갇혀있는 미래보다는 도전하는 미래를 그렸으면 좋겠어요.", 와디즈 심규진 팀장

[이음/기업스토리]

"틀에 갇혀있는 미래보다는 도전하는 미래를 그렸으면 좋겠어요.", 와디즈 심규진 팀장


ABOUT COMPANY


금융의 사회적인 역할과 크라우드 펀딩의 본질에 대해 연구하며, 힘과 정보의 불균형을 해결하고 공급과 수요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금융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는 기업입니다. 와디즈가 생각하는 크라우드 펀딩은 눈속임으로 단순히 많은 돈을 모으는 일이 아닙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지혜를 신뢰하며 투명하고 진정성 있는,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해 매일 와디즈는 도전하고 있습니다.


#35 CEO TOK


여러분들에게 들려 줄 한 마디는.. 틀에 갇혀있는 미래보다는 하고싶은 일에 도전하는 미래를 그렸으면 좋겠어요.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시간도 꼭 가지시고요.


여러분 나이는 정말 많은 것들을 시작해볼 수 있는 출발점인 것 같아요. 인생이 하나의 그림이라면 이제 막 도화지에 스케치를 그리고 있는 거죠.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 스케치를 지우고 다시 그릴 수 있는 시기에요. 그런 여러분들에게 당부해드리고 싶은 것은, 어딘가에 틀에 갇혀있는 미래보단 하고픈 일에 도전하는 그런 미래를 계획했으면 좋겠어요.


'내가 뭘 좋아하고, 내가 이걸 왜 하고 있는지'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꼭 가져보세요. 제가 여러분 나이 때에, 혹은 20대를 보낼 때 누군가 저에게 이런 말을 진지하게 해줬더라면 제 인생이 조금 다르게 흘러갔을 것 같아요.


Q&A


Q: 채용 계획 있으신가요

A: 현재 전 부문의 채용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와디즈가 한창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보니 마케팅 개발자, 인사/총무 담당자 등 직원들을 많이 채용하려고 하고 있어요. 저희는 학벌같은 스펙을 보기보다는 자기소개서를 중점으로 보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와디즈의 서비스 자체를 이해한 사람인지 아닌지를 살펴보기 때문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이라고 하면 아는 사람은 금방 이해하는 단어지만 모르는 사람은 나이가 적더라도, 많더라도 아예 모르는 사람들이 아직 많습니다. 저는 크라우드 펀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주로 뽑고 싶어해요. 그게 본인의 커리어에도 도움이 되고요. 따라서 우리의 서비스를 얼만큼 이해하고 있는지 왜 이 회사에 지원하게 됐는지가 명확한 사람을 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잘 녹여서 지원하는 분들이 결과도 좋은 편인 것 같아요.


더불어 와디즈의 비전은 I believe myself, We believe each other, They believe us 인데요. 나는 내 자신의 (능력)을 믿고, 우리는 동료간에 서로 신뢰하며, 고객이 우리를 (우리가 추천하는 기업을) 신뢰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SBA 2018 신직업아이디어공모전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