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 04. 여행트렌드, 대세는 OTA & 메타서치

[채움/1분 신직업]

# 04. 여행트렌드, 대세는 OTA & 메타서치 

 개별 자유여행이 증가하며 항공, 숙박, 레저 등 여행자의 성향에 따라 여행을 간편하게 설계할 수 있는 여행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꽃보다 할배, 신서유기,짠내투어 등 예능에서도 호텔스 컴바인, 에어비앤비 등 OTA(Online Travel Agency)와 메타서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성장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서비스 OTA(Online Travel Agency)와 메타서치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OTA(Online Travel Agency)와 메타서치의 반란!

  OTA(Online Travel Agency)는 항공, 숙박 등 여행 카테고리 내 수많은 콘텐츠를 모아 가격, 품질, 리뷰 등을 보여주고 결제를 진행하는 온라인 여행서비스 플랫폼을 뜻하며 메타서치 서비스는 여러 상품의 가격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OTA와 메타서치 서비스는 개별여행 비율이 증가하고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국내 온라인 여행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거대 글로벌 기업들은 국내로 진출해 TV 광고 등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이 진행 중이며 예능 프로그램에 직접적으로 등장하며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과거 숙박업소에 국한되었던 서비스들이 레저, 입장권, 가이드 투어 등 다양한 영역으로 입지를 넓히며 OTA, 메타서치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온라인채널 '대세' ... 입지 쪼그라든 종합여행사

사진출처: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컨슈머인사이트 


   온라인 여행사(OTA)와 메타서치 서비스(가격비교사이트)의 이용 증가로 종합여행사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습니다. 이는 젊은층의 OTA 서비스 선호와 개별여행 비율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세종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와 여행전문 리서치 컨슈머인사이트의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매주 500명, 연간 2만6000명 조사)에 따르면 단체패키지 비율은 35.1%에서 33.7%로 낮아졌으며 개별여행은 55.7%에서 59.3%로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OTA와 메타서치 서비스는 숙박과 항공권 구입 패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숙박과 항공권은 특히 개별여행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이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고 좋은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즐기고자 OTA와 메타서치 서비스의 이용이 증가하고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OTA, 메타서치,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과 모바일의 여행상품 구매가 편리해지면서 종합여행사가 설 자리를 잃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8072009088092619

 




모바일 'OTA·메타서치', 레저·투어·입장권 '액티비티' 견인

 숙박업소를 중심으로 점차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역을 확장하는 온라인 여행사(OTA)가 액티비티쪽으로 영토를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온라인여행사(OTA)는 이번 여름시즌을 맞이하여 수상레포츠 등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내놓았습니다. 다양한 TV 광고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지만 국내 액티비티 시장에 비하여 해외 액티비티 시장의 증가세가 뚜렷합니다.특히 20대 액티비티 구입률이 국내에선 18%로 전체 연령대 중 가장 낮았으나 해외에선 48%로 가장 높았습니다. OTA와 메타서치 서비스 시장은 해외 액티비티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구입 디바이스는 PC에서 모바일로 흐름이 옮겨갔습니다.해외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젊은층이 증가하면서 OTA와 메타서치 시장의 역할은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8081309248053082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