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책임감과 성실성은 가르친다고 해서 바로 갖춰지지 않아요.", 브라운백커피 손종수 대표

[이음/기업스토리]

"책임감과 성실성은 가르친다고 해서 바로 갖춰지지 않아요.", 브라운백커피 손종수 대표


ABOUT COMPANY


멈춰있는 원두 제조 산업에 현대적인 제조 기술과 알고리즘 기반 프로세스 혁신을 도입해서 원두 산업을 바꾸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로 맞춤커피 원두를 생산합니다. 맛, 가격, 취향까지 모두 맞춰 최고의 원두커피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텀블러, 머그잔, 커피포트 등 부대용품을 판매하지 않고 오로지 커피에만 집중합니다. 또한 꾸준한 신제품 개발로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39 CEO TOK


우리 회사의 경우 채용을 할 때 인턴으로 일해본 후 정규직 채용을 하고 있어요. 개인별로 어떤 직무가 잘 맞고 우리와 어떤 교집합이 있을지를 보고 채용하는 편입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태도에요. 업무능력, 역량은 교육을 통해 키워줄 수 있지만, 이 사람이 가지고 있는 성실함이나 태도는 어떻게 바꿀 수가 없더라고요. 책임감 없는 사람이 회사에 들어온다고 해서 없던 책임감이 생길 수는 없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이런 태도적인 부분에서 많은 강점을 가져갈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회생활에 필요한 태도를 갖췄을 거라 판단해서에요. 회사에서 장교들을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Q&A


Q: 문과 출신들은 기업 지원 시 어떤 것을 어필해야 하나

A: 신입들은 기업 입장에서 사실 역량이 낮은 친구들이라 많은 기대 하지 않는다. 역량이 발휘되려면 최소 3년 동안 산업, 회사, 제품에 대한 이해를 통해 최소한의 지식경험을 쌓아야만 한다. 문/이과 모두 신입의 경우 태도를 많이 본다. 우리 회사와 얼마나 Fit 되는 지원자인지를 본다. 팀 안에서 협력할 수 있는 교집합이 중요하다.


태도와 기업문화 측면을 어필하면 저는 좋은 점수를 줄 것 같다. 같이 일하고 싶은 마음도 생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