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기업의 미래 카드뉴스] 고객과의 접점을 가치화하는 빅데이터 기업,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채움/1분 신직업]

 

1p

1억 명이 취향 저격 당한 서비스의 비밀은?


2p

넷플릭스는 1998925개의 DVD로 시작하여 현재 약 1억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3p

이 눈부신 성장 비결은 무엇일까요?

넷플릭스만의 데이터 활용 방식


4p

넷플렉스는 소비패턴 데이터 기반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의 취향 분석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였습니다.


5p

이처럼 비즈니스에, 분석한 데이터를 연결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마케팅코리아가 등장했습니다.


6p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데이터 흐름을 추적하여 데이터가 남긴 흔적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트래커라는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7p

[트렌드 트래커 프로세스 ]

솔루션

1) Search Tracker

2) Homepage Tracker

3) Buzz Tracker

4) SNS Tracker

5) Retail Tracker

6) Customer Tracker

 

목적

1) 무엇을 탐색하는가?

2) 무엇을 비교하는가?

3) 최적의 구매조건은?

4) 구매 후 불만사항은?

 

트래커는 SNS, 포털, 검색광고 등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더 나은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합니다.


8p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데이터입니다. 내부 데이터 없이 외부 데이터만 보는 것으로는 효과가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이진형 대표(데이터마케팅코리아)


9p

이처럼 스스로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외부의 데이터를 접목해서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10p

빅데이터가 시장을 더 똑똑하고 예측 가능하게 만들어 보이지 않는 손을 찾아낼 것

마윈 회장(알리바바)


11p

고객과의 접점을 가치화하는 빅데이터로 기업의 미래를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요?


12p

SBA 신직업이란?

혁신성, 사회성, 지속성을 갖춘 새로운 미래 일자리

출처: 기업의 미래

제공: sba신직업인재센터

 

13p

sba Seoul Business Agency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SBA 2018 신직업아이디어공모전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