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기업의 미래 카드뉴스] 클라우드로 식품 유통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기업, 더파머스(마켓컬리)

[채움/1분 신직업]

1p

모두 잠든 후에 샛별처럼 왔다가 사라지는 당신은 누구?


2p

최근 들어 식품 유통업체의 새벽 배송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마트몰‘, ‘배민찬’, ‘동원그룹 더 반찬등 다양한 기업들의 진출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3p

이러한 현상은 새벽 배송의 원조라 불리는 샛별 배송이 큰 인기를 끌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샛별 배송 고품질 식재료를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그 다음날 새벽 2시부터 아침 7시까지 배송하는 서비스


4p

샛별 배송은 무농약 또는 친환경 음식과 같은 기준을 통해 엄선한 식품만 취급합니다. 이 서비스를 개발한 더파머스(마켓컬리)’2017년 매출 530억 원을 돌파하며 급성장했습니다.


5p

더파머스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낡은 온프레미스 시스템을 버리고 클라우드로 전환을 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를 서버에 직접 설치해 쓰는 방식.


6p

이들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저장 공간 확충 및 고해상도 이미지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7p

또한 효율적인 인력 관리라는 측면에서도 큰 효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서버 관리를 위한 엔지니어를 개발자로 전환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8p

이 사례에서 알 수 있듯 클라우드는 외부적으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내부적으로 효율적인 인력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9p

“‘클라우드로의 이전이 엔지니어링팀의 업무 관련 생산성과 집중력을 높여 줄 것이다

파락 아그라왈 (트위터 최고기술책임자)


10p

물론 클라우드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기업에게 중요한 것은 이러한 클라우드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11p

미래를 품은 구름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서비스 혁신의 바람을 몰고 오길 기대합니다.


12p

SBA 신직업이란?

혁신성, 사회성, 지속성을 갖춘 새로운 미래 일자리

출처: 기업의 미래

제공: sba신직업인재센터

 

13p

sba Seoul Business Agency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실시간 채용공고
Top Down
SBA 지원정보 구독신청

서울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