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움/교육생 스토리

[교육생 이야기]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취업 성공스토리

 

 

 

 

 

 

 

 

 

 

 

 

 

 

 

SBA X 야놀자 평생교육원 : [하우스키핑 코디데이터 교육생 이야기]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란?

- 객실의 청결과 아름다움을 담당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 직업입니다.

 

 

○ 수료생 첫번째 이야기

 

 - 어엿한 직장이 생겨 행복합니다.

  "이주 초창기에는 언어장벽으로 취업이 어려웠지만 지금은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로 당당히 근무를 하고 있어요!"

 

 - 이력서 작성과 면접에 대한 두려움..

  "결혼 후 한국에 정착한지 14년이 됐습니다. 제대로 된 직장을 갖고 싶어 노력했지만 언어장벽과 면접에 대한 두려움으로 취업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어요."

 

- 교육과 취업 동시에 가능하다고요?

  "그러던 중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라는 직업을 알게 됐고 교육과 취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고 해서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수강하게 됐습니다."

 

- 베드메이킹 실습 위주의 수업은 한국어가 서툰 저에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한국어가 서툴러서 교육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했지만 호텔에서 가장 필요한 베드메이킹을 실습 위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호텔 견학으로 현장을 몸에 익힐 수 있었어요.

  "8회차 교육 때 갔던 호텔 견학은 이론과 실습으로 배웠던 내용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 취업에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내용이 가장 좋았어요.

  "잡매니저님이 주신 이력서 샘플을 보며 이력서 작성도 쉽게 할 수 있었고 면접도 1:1로 코칭해주셔서 자신감을 잃지 않고 면접도 잘 볼 수 있었습니다."

 

-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서비스 마인드도 중요해요.

  "고객과 마주할 때마다 서비스마인드 시간에 배웠던 고객응대법을 활용하여, 고객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로서의 미래를 꿈꾸다.

"100세 시대에 나이가 들어도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직업이 생겨 기쁩니다. 아직은 미흡하지만 더 열심히 해서 100점짜리 코디네이터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 수료생 두번째 이야기

 

 - 이제는 나도 떳떳한 선배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입사를 했어요. 일을 하다 보니 벌써 3개월 째네요. 여러분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 선배가 들려주는 이야기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특급호텔에서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로 근무를 하고 있는 유향숙님이 후배들 앞에서 조언과 격려를 해 주셨습니다."

 

- 베드메이킹을 정말 잘하시네요!

  "입사 후 선배들에게 베드메이킹을 정말 잘 한다는 칭찬을 많이 받았어요. 교육기간 동안 열심히 연습해서 침대정리매니저 자격증까지 취득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어요."

 

- 여러분, 자부심을 가지세요!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는 최상의 객실상품을 만들어내고, 객실품질을 유지하는 직업입니다. 완벽히 정비된 객실을 보면, 내 자신이 뿌듯하고 큰 자부심을 갖고 일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