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움/1분 신직업

[신직업 카드뉴스]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반려동물 테라피스트"

 

- 일시: 2018.04.30
- 내용: 반려동물 테라피스트

1p

우리집 반려동물을 제주에서 뛰어노는 효리네 ‘순심이’처럼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


2p

유기견이었던 ‘순심이’는 이효리씨가 입양하여 애정으로 키운 셀럽견입니다. ‘효리네 민박’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맑은 제주 공기를 마시며 넓은 정원에서 뛰노는 순심이를 볼 수 있습니다.


3p

‘저렇게 여유로운 공간에서 반려견을 키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방송을 본 도시의 시청자들은 부러움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4p

실제로 자연과 떨어져 인간사회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은 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습성을 이해하고 치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p

이를 위해서 동물의 심리와 행동, 신체 해부학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반려동물 테라피스트’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6p

(직업 아이콘)
‘반려동물 테라피스트’는 반려동물의 마음의 상처를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언하는 반려동물계의 사회복지사입니다.


7p

이들은 반려동물의 특성에 근거한 맞춤 상담을 진행합니다.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천연제품을 제작하거나 마사지, 허브요법를 통해 피부 및 피모도 관리합니다.

8p

(이미지)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약 590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30.9%을 차지
(멘트)
펫팸(pet+family)족과 펫코노미(pet+economy)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며 앞으로 ‘반려동물 테라피스트’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국민은행 2017 반려동물 양육 실태 조사


9p

(인터뷰)
‘반려동물 테라피스트’인 성지유 회장(IAC국제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협회)는 이 직업에 도전하는 분들에게 다음과 같은 조언을 합니다.
“반려동물 테라피스트는 반려동물의 심리적, 육체적인 건강도 살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반려동물 환경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견주도 교육할 수 있어야 합니다.”


10p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견의 복지를 책임지는 행복전도사의 길을 함께 걸어볼까요?


11p

SBA 신직업이란?
혁신성, 사회성, 지속성을 갖춘 새로운 미래 일자리
출처: 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_인간과 행복2
제공: sba신직업인재센터

12p

sba Seoul Business 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