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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움/1분 신직업

[기업의 미래 카드뉴스] 기업하기 어려운 기업에게 혁신을 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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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회 or 위기

4차 산업혁명을 읽는 2가지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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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을 앞둔 지금 방대한 데이터를 가진 기업들은 온라인과 모바일 생태계를 만들고 규모를 키우고 있다. 중견, 중소, 벤처기업은 이대로 괜찮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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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모방하기 어려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면 어떤 기업도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반대로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면 언제든 위기 앞에 서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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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이저러스의 위기

1) 오프라인 매장 강화(일회성 이벤트, 체험행사 진행)

2) 플랫폼의 변화(오프라인 -> 온라인)

3) 쇼루밍현상(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확인한 뒤 구매는 온라인에서 진행)

4) 늦어진 플랫폼 대응(경쟁사인 아마존의 성장)

미국 내 182곳 매장 폐업‘, ’지난해 407억 원 적자로 파산보호 신청

반세기 넘게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의 고향이었던 완구점 토이저러스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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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 시대 - 비즈니스의 A.B.C.]

A=(AI)

인공지능: 기계가 학습해 판단 해결방안 제시

B(=Big data)

빅데이터: 방대한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

C(=Cloud)

클라우드: 데이터, IT서비스를 인터넷에서 활용

토이저러스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소비구조가 변화했지만 늦은 대응으로 경쟁사인 아마존에 고객을 빼앗겼다. 이처럼 이젠 A.B.C.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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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는 거대 기업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이는 중견, 중소, 벤처기업에게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 ‘기업의 미래를 위해 돌파구를 찾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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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더 중요해지는 A.B.C.를 위해 앞으로 만나볼 기업들

A(=AI) - 솔트룩스, 뤼이드

B(=Big data) -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코어사이트

C(=Cloud) - 더파머스, 카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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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신직업이란?

혁신성, 사회성, 지속성을 갖춘 새로운 미래 일자리

출처: 기업의 미래

제공: sba신직업인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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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Seoul Business 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