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음/기업스토리

"세상엔 풀어야 할 일들만 가득하다는 말이죠. 풀지 못할 문제는 없어요.", 에스엔지파워 이은혜 대표

"세상엔 풀어야 할 일들만 가득하다는 말이죠. 풀지 못할 문제는 없어요.",

에스엔지파워 이은혜 대표


ABOUT COMPANY


에스엔지파워는 유지보수가 필요한 순간 전기를 내리지 않고 무중단으로 유지보수를 할 수 있는 모듈형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인 '파워플러스'를 생산 및 상용화하고 있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 국방부, 해양조선연구소, 롯데백화점, KTX, 이마트 등 수십 곳에 에스엔지파워의 UPS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UPS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1 CEO TOK


해결해야 할 모든 일에 '문제'라는 것은 없다고 생각하세요. 무슨 말이냐고요? 세상엔 풀어야 할 일들만 가득하다는 뜻이죠. 풀지 못할 문제는 없어요. 그냥 풀어야 할 일들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에 따라서 내가 포기해야 할 일도 없다고 생각하면 돼요. 여러분들이 만약 어려운 상황에 포기해야 한다고 좌절하거나 힘들어 하지 마시고 해결해야 할 것들에 대한 순서가 있을 뿐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어느 순간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Q&A


Q: 대표님 회사의 HR 지원이 궁금합니다.

A: 저희는 전기를 만드는 회사이기 때문에 직원들이 전기와 관련된 자격증 따는데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전기 기사 자격증이나 산업 기능사 자격증을 따기 위한 교육 과정의 돈을 전면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놓고 엔지니어 기술북 및 가이드라인을 정리하여 공부하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Q: 에스엔지파워만의 차별점은?

A: 기존 UPS보다 무게가 절반 정도인 10KVA(Kilovolt ampere, 전력단위) 단위 모듈로 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모듈 형태이기 때문에 고객사 필요에 맞춰 용량을 10~100KVA까지 손쉽게 증설할 수 있어요. 전원이 흐르는 상태에서 문제가 감지되면 바로 문제있는 모듈만 제거, 전원 중단 없이 시스템을 자동으로 복구할 수 있죠. 전력 효율이 높아 5년간 사용시 같은 용량인 다른 외산 제품에 비해 전기료를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해요.